-
[건강정보] 피쉬콜라겐 특히 잘 알아봐야 하는 이유health functional food(건기식 정보) 2022. 2. 8. 12:36728x90반응형SMALL
피부 탄력의 유지에도 도움이 되고 중년병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 콜라겐이 요즘 화제라고 한다 콜라겐이라고 한다면 세포 사이에 빈틈을 채워주고 세포를 받쳐주는 지지대 역할을 한다고 한다.피부 속 콜라겐은 피부의 진피층의 70%정도 차지하고 있는 탄력 단백질로써 수분과 결합하는 힘이 강하다고 한다. 콜라겐은 일정 기간을 두고 재생이 일어난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게 될 수록 생성되는 양보다 분해되는 양이 많아진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노화를 경험하게 된다고 한다.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 흡수율은 2%정도에 불과하지만 어류 콜라겐의 경우 인체의 콜라겐과 가장 유사하기 때문에 흡수율이 84%정도나 된다고 한다.
콜라겐의 경우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써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한다. 피부 속 안에 있는 콜라겐은 피부에 있는 진피층의 70%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탄력 단백질로써 수분과 결합하는 힘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게 되면서 피부 속 콜라겐의 경우 점점 감소를 하게 되는데 보통 20세가 넘어가게 되면 콜라겐의 수치는 1년에 1% 줄어들게 되고 폐경 이후에는 30%정도가 손실이 된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일정한 기간을 두고 재생이 일어나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생성량보다는 분해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주름이 생기게 되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등 노화를 경험하게 된다고 한다.
일반 단백질보다 크기가 큰 콜라겐의 경우 체내에서 쉽게 소화나 흡수가 되지 못하고 90%가량 배출이 된다고 한다. 최근에 출시되었던 먹는 콜라겐의 경우 대부분 분자의 크기를 작게 분해한 콜라겐 펩타이드인데 이러한 저분자 콜라겐의 경우 피부 속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로 피부의 뼈 그리고 연골 등에 빠르게 흡수가 된다고 한다.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에 도달해서 섬유 모세포를 모으고 진피 내 콜라겐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하지만 콜라겐이 전부 다 흡수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먹으면 피부 상태가 어느 정도는 개선이 될지는 몰라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환상은 버려야 한다.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피쉬 콜라겐의 경우 주로 명태나 홍어 그리고 연어 껍질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인데 피쉬 콜라겐은 어류의 비늘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과일 주스는 콜라겐의 효과를 저해시키기 때문에 함께 먹지 않도록 주의하고 과다로 섭취를 하게 될 시 설사나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꼭 필히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그래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권장량은 하루 1~3g으로 티스푼 1~3스푼 정도가 적당하다.728x90반응형LIST'health functional food(건기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정보] 루테인이 눈에 특히나 좋은 이유? (1) 2022.02.10 [건강정보] 오메가 3 제품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1) 2022.02.09 [건강정보]질 유산균 질 건강에 도움이 되는걸까? (0) 2022.02.07 [건강정보]밀크씨슬이 간에 좋은 이유는? (0) 2022.02.06 [건강정보]철분제 이것과 같이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1) 2022.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