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정보] 루테인 정확하게 알고 먹어야health functional food(건기식 정보) 2021. 11. 27. 05:25728x90반응형SMALL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피로하다고 느끼는 것은 아무래도 육체 피로도 있겠지만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바로 눈의 피로가 아닐까 싶다. 특히나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서 모양체 즉 눈 근육에 과부하가 되기 쉽고 거기다가 잠자는 동안에도 눈 근육은 쉬지 않고 일한다고 한다.
지난해에 설문조사 결과로는 국내 성인남녀를 기준으로 해서 한 결과에 가장 염려되는 건강 문제로 눈이 뽑혔다고 한다. 사실 이러한 눈에 있어서는 건강을 챙길만한 것이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과 차즈기추출물이 있는데 대부분은 루테인을 챙겨먹는다고 한다. 특히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장기간동안 사용하게 된다고 한다면 눈의 초점을 담당하고 있는 수정체와 수정체들을 지탱하고 있는 모양체근이 긴장을 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눈의 피로도가 더 증가하게 된다고 한다.
여기서 차즈기추출물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고 여기서 차즈기추출물에 함유가 되어있는 루테올린배당체라고 하는 성분들이 눈의 피로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조절력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루테인이라 함은 망막에서 중심부에 있는 황반을 구성하고 있는 색소로써 사물의 명암이라든지 색과 형태들을 인식하게 해준다고 한다. 나이가 들게 되면서 황반색소의 밀도들이 떨어지게 되면서 황반변성이 생기게 되며 그렇게 되면 시력 상실이 온다고 한다. 특히 루테인의 섭취는 이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해주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눈의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면 차즈기추출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으며 황반변성의 예방에는 루테인을 눈 상태에 따라서 섭취를 하는것이 좋다고 한다. 특히나 눈이 많이 피로하다고 한다면 노안이 빨리 온다고 볼 수 있으며 눈의 피로들은 눈이 건강할 때부터 많이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루테인을 음식으로 섭취하고자 한다면 가능한 조리 없이 생으로 먹는것이 병행하는 것이 좋고 또한 음식만으로 루테인 1일 권장 섭취량인 20mg을 보충하는것이 어려운 만큼 영양제 섭취를 병향하는것을 추천한다.
루테인의 경우에는 황반변성 및 노인성 안질환 예방등에 좋은 영양제이기 때문에 흡연자의 경우에는 이러한 성분을 먹게 될 때 주의를 하는 것이 좋고 과다로 복용을 하게 된다고 한다면 피부의 황색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차즈기는 100% 식물 성분으로써 눈의 피로들을 느끼고 있는 연령대에서 섭취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루테인은 망막 황반부에 주로 분포하고 있는 항산화물질이다보니까 따로 복용하면 눈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되기 쉽지만 확실하게는 아직 증명된것이 없기 때문에 복용전에 반드시 전문의와 진단을 하고 난 뒤에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참고로 이러한 루테인 복용은 적당하게 먹어야지 우리 몸에 악영향을 주지 않으며 만일 루테인을 복용하고자 한다면 임산부나 다른 약을 먹는 사람들은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필히 섭취를 하길 바란다.728x90반응형LIST'health functional food(건기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정보] 오메가3 확실하게 먹는 방법 (2) 2021.11.29 [건강정보] 프로폴리스 정확한 효능이 알고싶다면? (2) 2021.11.28 [건강정보] 밀크씨슬 간에 그렇게 좋다던데? (3) 2021.11.26 [건강정보] 몸에 활력을 만들어주는 아르기닌 정말 좋을까? (3) 2021.11.25 [건강정보] 보스웰리아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줘 (1) 2021.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