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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노하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14Dropshipping know-how(해외직구) 2021. 11. 18. 11:26728x90반응형SMALL
저번시간에는 묶음배송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시간에는 상품별 배송에 관한 내용과 시간이 남게 되면 반품과 교환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상품별 배송비란?
- 배송비의 경우 상품 결제 금액이 아니라 판매자가 설명한 상품의 "판매가"를 기준으로 청구가 된다.
예) 3만원 이상인 무료배송으로 설정한 경우 : 할인쿠폰 등 사용으로 인해 결제금액이 2만원이 된다고 하더라도 상품판매가가 3만원 이상일 경우 무료배송이 적용된다.
- 반품 /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의 경우 "반품 / 교환" 항목에서 별도로 설정이 가능하다.제주/ 도서산간 추가배송비의 경우 권역별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도선료 등 별도로 추가가 되는 배송비는 설정할 수 없고 안내된 배송비 외에 추가적인 배송비가 필요한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별도로 안내 및 청구를 해야 한다.
또 선물하기 주문의 경우 구매자 결제 이후에 선물 수신자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는 형태로 추가배송비가 적용되지 않는데 구매자들에게 추가배송비를 별도로 입금을 받거나 수신자분에게 착불로 추가배송비가 지불되어야 함을 안내하는것이 중요하다.지역별 차등 배송비의 경우 각 지역별 차등 배송비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내용을 입력하면 되며 예를 들어 영종도인 경우 톨게이트 비용 1만원이 추가된다 이런식으로 설정하면 되낟. 또한 묶음 배송 설정 후 "제주/도서산간 추가배송비" 추가 / 수정의 경우 [상품관리 > 배송비관리]에서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품과 교환의 경우 청약철회 즉 반품/교환시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 그 내용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청약철회 (반품/교환) 시 주의해야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청약철회(반품/교환)방해 행위 적발시 이용정지 또는 관련 법에 의거해서 제재될 수 있다. 또한 법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 사유를 제외한 판매자의 임의적인 안내는 법에 따라서 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다.그리고 반품/ 교환 택배사를 설정한 뒤 반품배송비(편도)를 설정해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반품배송비(편도)설정법
- 구매자가 반품을 접수한 이후 다시 상품을 받기 위해 구매자가 지불해야 하는 반품비용이다.
- 편도 금액으로 설정하면 되고, 최초 배송지가 무료였던 경우에는 설정하신 금액이 왕복 배송비로 자동 청구가 된다.
예) 반품배송비(편도) : 3,000원 설정 최초 무료배송시 : 6,000원으로 구매자에게 자동 청구됨 최초 유료배송시 : 3,000원으로 구매자에게 자동 청구됨여기까지 기본적인 반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다음시간에도 반품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그 다음에 a/s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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