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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직구 노하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14
    Dropshipping know-how(해외직구) 2021. 11. 18.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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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번시간에는 묶음배송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시간에는 상품별 배송에 관한 내용과 시간이 남게 되면 반품과 교환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상품별 배송비란?

    - 배송비의 경우 상품 결제 금액이 아니라 판매자가 설명한 상품의 "판매가"를 기준으로 청구가 된다.
    예) 3만원 이상인 무료배송으로 설정한 경우 : 할인쿠폰 등 사용으로 인해 결제금액이 2만원이 된다고 하더라도 상품판매가가 3만원 이상일 경우 무료배송이 적용된다.
    - 반품 /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의 경우 "반품 / 교환" 항목에서 별도로 설정이 가능하다.

    제주/ 도서산간 추가배송비의 경우 권역별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도선료 등 별도로 추가가 되는 배송비는 설정할 수 없고 안내된 배송비 외에 추가적인 배송비가 필요한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별도로 안내 및 청구를 해야 한다. 

    또 선물하기 주문의 경우 구매자 결제 이후에 선물 수신자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는 형태로 추가배송비가 적용되지 않는데 구매자들에게 추가배송비를 별도로 입금을 받거나 수신자분에게 착불로 추가배송비가 지불되어야 함을 안내하는것이 중요하다.

    지역별 차등 배송비의 경우 각 지역별 차등 배송비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내용을 입력하면 되며 예를 들어 영종도인 경우 톨게이트 비용 1만원이 추가된다 이런식으로 설정하면 되낟. 또한 묶음 배송 설정 후 "제주/도서산간 추가배송비" 추가 / 수정의 경우 [상품관리 > 배송비관리]에서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품과 교환의 경우 청약철회 즉 반품/교환시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 그 내용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청약철회 (반품/교환) 시 주의해야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청약철회(반품/교환)방해 행위 적발시 이용정지 또는 관련 법에 의거해서 제재될 수 있다. 또한 법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 사유를 제외한 판매자의 임의적인 안내는 법에 따라서 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반품/ 교환 택배사를 설정한 뒤 반품배송비(편도)를 설정해야 하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반품배송비(편도)설정법
    - 구매자가 반품을 접수한 이후 다시 상품을 받기 위해 구매자가 지불해야 하는 반품비용이다.
    - 편도 금액으로 설정하면 되고, 최초 배송지가 무료였던 경우에는 설정하신 금액이 왕복 배송비로 자동 청구가 된다.
    예) 반품배송비(편도) : 3,000원 설정 최초 무료배송시 : 6,000원으로 구매자에게 자동 청구됨 최초 유료배송시 : 3,000원으로 구매자에게 자동 청구됨

    여기까지 기본적인 반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다음시간에도 반품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그 다음에 a/s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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