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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외직구 노하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11
    Dropshipping know-how(해외직구) 2021. 11. 15. 1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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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번시간에는 배송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봤는데 이번시간에는 배송 이외에 다른 부분들도 같이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배송비 부분에서 상품별 배송비 부분이 조건부 무료인 경우에는 기본배송비와 배송비 조건 그리고 결제방식에 대해서 표기하는 란이 있는데 비송비 조건에서는 상품판매가 합계 즉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판매가 + 옵션가 / 추가상품가 포함 금액이 포함된다. 그래서 얼마 이상은 무료로 하는 이벤트를 하고 싶을 경우 작성하면 된다. 결제방식은 말 그대로 선결제를 할 것인지 아닌지 그리고 착불 또는 선결제를 할 것인지를 체크하면 된다. 상품별 배송비 부분은 구간별을 제외하면 상동한 부분이 많으므로 구간별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상품별 배송비 부분에서 구간별은 기본 배송비를 작성하고 배송지 조건을 추가로 작성해야 한다. 2 구간과 3구간이 있는데 2구간에서는  몇개까지 추가배송비가 없다는 것을 표기하고 10000원 이하로 금액을 작성해야 한다.

    3구간에서는 몇개까지 추가배송비가 없다는 것을 표기하는 것을 2개정도 따로 작성한 뒤 초과 구매시 추가되는 배송비를 넣어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10000원 이하로 금액을 작성하는것이 좋다.

    다음은 반품에 관련된 내용이다 청약철회 즉 반품과 교횐시 주의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청약철회시 주의해야 할 것들은?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청약철회(반품/교환) 방해 행위 적발 시, 이용정지 또는 관련 법에 의거하여 제재될 수 있다. 또한, 법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 사유를 제외한 판매자의 임의적인 안내는 법에 따라서 인정되지 않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반품/ 교환 택배사는 우체국택배로 반품택배사를 설정하는 법은 다음과 같다.

    반품택배사 설정하는 방법

    보통 국내 사업자 판매자에 한해 설정이 가능하며 자체 계약이 되어있는 택배사가 있는 경우에는 택배사 계약정보와 더불어서 기본 반품 택배사를 설정하는 방법이 따로 있다.

    여기서 주의를 해야할 것은 계약 택배사로 설정된 이후에도 택배사 설정 정보 오류나 택배사 계약상태 변경 등의 사유로 반품 수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네이버 페이 지정 택배로 자동 변경될 수 있다. 또한 택배사 계약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즉시 새로운 계약코드로 다시 확인을 한 뒤에 반품택배사 재설정을 하는 것이 좋다.


    ※참고
    직접 택배사와의 거래가 어려운 판매자의 경우 제휴택배 서비스로 불리는 착한택배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까지 반품택배사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보았는데 이외에도 택배사 계약 정보 확인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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