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정보] 철분이 부족하면 생기는 증상
    health functional food(건기식 정보) 2022. 1. 7. 12:55
    728x90
    반응형
    SMALL

    철분의 경우 색소 단백질인 헤모글로빈 생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헤모글로빈의 경우 전신 조직에 있어서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를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철분이 부족하게 될 경우 여러 가지 고통을 받고 빈혈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1. 두통이 발생한다.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는 다른 부위에 앞서서 뇌에 가장 먼저 산소를 공급하게 된다. 하지만 필요한 양보다는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에 따라서 뇌동맥이 부풀어 오르고 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2. 탈모 증상이 일어난다.
    철분 결핍은 빈혈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렇게 되면 모발 손실을 유발하게 된다. 빈혈증이 생기게 된다면 우리 신체의 경우 가장 급한 곳부터 산소를 보내기 때문에 모발을 보호하는 곳은 산소가 부족하게 되어서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오게 된다.

    3. 피곤하다.
    어지간하게 피곤하게 되어도 일이 좀 힘들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철분이 결핍되면 신체 조직에 산소가 훨씬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필요한 에너지를 빼앗기게 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보통 때보다 두서너 배 피로하게 되고 약해진 느낌이 들거나 초조하면서 집중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한다면 철분 결핍을 의심해볼 수 있다.

    4. 하지불안 증후군이 있다.
    잠시도 가만있지 못하고 꼼지락거려야 하는 경우 이런 불안 증후군 일 수도 있다. 철분 수치가 낮아지게 된다고 한다면 증상이 더 나빠지게 된다.

    5. 이유 없이 불안하게 된다. 
    그다지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많지 않은데도 불안감이 자꾸 증가하게 된다면 철분 결핍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산소가 부족하게 된다고 한다면 신체의 교감신경계를 촉진시키게 되어 이런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6. 염증성 장 질환이 있다.
    철분을 충분하게 섭취하게 되더라도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이 있다고 한다면 철분과 같은 영양소를 흡수하는 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소화관에 손상을 주고 염증을 계속 일으키게 되는데 이런 질환이 있을 경우에는 의사에게 철분 흡수를 증가시키는 방법을 상의하는 것이 낫다

    7. 너무 창백해진다.

    창백하다는 것이 병약해 보인다는 뜻으로 쓰이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데 혈액이 붉은 것은 색소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이 들어있기 때문인데 이것은 바로 피부가 장밋빛을 띠는 이유이기도 하다. 여기서 철분이 부족하게 된다면 헤모글로빈의 생산이 적어지기 때문에 얼굴 등이 창백해진다. 특히 입술 안쪽이나 잇몸 그리고 아래 눈꺼풀 안쪽이 평소보다 더 붉다면 철분 결핍이 주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철분을 잘 섭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문의의 상담을 받고 난 뒤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좋다.

     

    오리진 고함량 철분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영양제 : 닷라인사이드

    [닷라인사이드] 해외/국내 건기식 구매를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게 도와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