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정보] 성장기에 비타민C를 먹어야 하는 이유health functional food(건기식 정보) 2022. 1. 13. 05:21728x90반응형SMALL
비타민C를 섭취하게 된다고 한다면 좌뇌와 우뇌가 고루 발달하게 되는데 다른 비타민들과 함께 보조효소로 작용하게 되는 비타민C가 신경전달물질의 합성을 돕고 좌뇌와 우뇌간의 통합능력을 높여서 머리를 좋게 하기 때문이다.
비타민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이라고 한다면 비타민C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비타민C의 역할은 여러가지이다. 비타민C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 것부터 시작을 해서 상처 치유나 피로 개선까지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런데 그 역할은 비타민C의 함량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C의 항산화 역할은 하루에 1000mg이상의 고용량을 섭취하게 되었을 때 효과적으로 발휘된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역할을 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써 비타민C의 경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으며 따라서 잇몸 질환과 염증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감기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피로 회복 개선에도 비타민C를 활용할 수 있는데 하지만 피로회복 효과는 비타민C보다는 비타민 B가 더 월등하다고 한다.
이 외에도 비타민C의 경우 수술 후에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성장기의 아이들의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체내에 철분흡수를 도와주며 콜라겐의 형성을 하고 있어서 노화 방지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는 파프리카와 딸기 그리고 오렌지와 레몬 고추,귤,피망,브로콜리 등등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비타민C의 경우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영양제로 복용하는 방법도 추천을 하고 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보다는 6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면서 나눠서 먹는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이다. 어린이의 정상적인 성장과 더불어서 면역력 향상을 위해서는 충분한 비타민C의 공급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비타민과 미네랄은 어린아이들이 하루 영양 섭취 권장량 중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다. 인간은 필요한 양 만큼의 비타민을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섭취를 통해서 얻어내야 하는데 비타민의 필요량은 적어서 균형 잡힌 식단으로도 충분한 양을 얻어낼 수 있다. 그렇지만 바쁜 현대사회에 아이에게 좋은 것만 먹이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서 좋은 영양소를 챙길 수 없는 부모님들을 위해서는 이러한 영양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 밥을 잘 먹지 않거나 불규칙한 식사 그리고 편식을 하거나 채식주의자 등 극단적인 식단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영양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다. 알약을 못 삼키는 아이들을 위한 젤리나 씹어먹는 보충제도 있는데 이런것들을 통해서 비타민 C를 보충하게 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728x90반응형LIST'health functional food(건기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정보] 빌베리가 눈에 좋은 이유는? (1) 2022.01.15 [건강정보] 멀티비타민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이유 (0) 2022.01.14 [건강정보] 성장기 어린아이가 비타민D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 (1) 2022.01.12 [건강정보] 프로바이오틱스 먹어야 될 사람과 아닌 사람은? (0) 2022.01.11 [건강정보] 피쉬콜라겐 정확한 효능은 무엇일까? (1) 2022.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