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직구 노하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방법4
    Dropshipping know-how(해외직구) 2021. 10. 28. 05:26
    728x90
    반응형
    SMALL

    저번 시간에는 스마트스토어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까지 이야기했는데 이번시간에는 가입신청을 완료하는 과정까지 나가고 그 이후에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여기까지 오면 거의 다 온거라고 할 수 있는데 판매상품정보와 배송 정산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여기서 판매상품정보의 경우 내가 만든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어떤 상품들을 주로 팔 것인지에 대해서 물어보게 되어있다. 그래서 여기서 몇가지를 선택하고 넘어가면 된다. 

    식품/화장품/미용등은 추후에 특정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으니 초보자일 경우에는 이것을 시도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쇼핑몰 운영을 좀 해보고 좀 더 욕심이 생긴다면 도전해보도록 하자

    여기서 상품 판매권한 신청은 해외상품(구매대행)이나 건강기능식품 그리고 의료기기,전통주 관련 상품을 별도로 약관동의나 서류를 제출해야지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을 염두해두어야 한다. 해외 배송 판매자일 경우 [해외 상품 판매 이용약관 ] 동의를 할 경우 해외 배송지 등록이 가능하니 이 부분도 참고하면 좋다.

    다음으로는 배송 정산정보인데 실제로 배송이 되는 주소를 입력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다. 상품 출고지 주소는 실제 상품이 출고가 되는 곳을 적는 곳이며 만일 사업장 주소와 동일할 경우 체크를 해주면 좋다. 여기서 출고지 연락처는 필수로 작성해야 하며 참고로 반품이나 교환지 주소의 경우에는 반품이 되는 주소를 적으면 되는데 AS센터로 입력하거나 임의로 적어둬도 된다. 참고로 직접적으로 제품들을 물량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사업장 주소와 동일하게 쓰면 되는데 제품을 유통만 하거나 중간 유통만 하게 된다면 다르게 주소를 적어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정산대금 입금계좌와 수령방법은 정산을 할 입금계좌를 적어두면 된다. 

    ※ 판매자 충전금의 경우 정산금액을 모아두었다가 원할때 정산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판매자 충전금으로 정산대금 수령과 네이버 쇼핑 광고 구매를 할 수 있으며 출금을 할 경우에는 신청일 이내 +1 영업일 되는 날에 계좌로 입금이 되니 이 부분은 참고를 하면 좋다.

    다음으로는 담당자 정보란을 입력하는 칸이 보이는데 이것은 고객센터 전화번호와는 별개로 스마트스토어에서 중요 안내를 받는 담당자 정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서 가입을 하고 주/부 관리자를 등록하게 되었을 경우 담당자를 변경할 수 있다. 그 기능은 [판매자정보> 매니저 관리] 메뉴에서 회원 초대를 통해서 등록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면 좋다.

    메일 주소 인증을 하는 이유는 판매 활동을 하는 것 자체가 소비자 또는 판매자들에게 제품 경제적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그 과정을 해결하기 위한 과정이며 그리고 혹여나 발생이 되어진 문제들을 그 시간에 받아보지 못하는 사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인증을 하는것이 좋다. 여기까지 하면 스마트스토어 가입이 완료가 되었으며 여기서 활동을 시작하면 된다. 다음 이시간에는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하고 나서 세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